Vector News

MICROSAR.OTA로 여러 ECU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분배할 수 있습니다.

차량용 Over-The-Air(Automotive OTA)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간 진단 및 데이터 수집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ECU 내에서 MICROSAR.OTA는 차량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처리, 저장 및 활성화를 위한 베이직 소프트웨어 모듈을 제공합니다. 다중 마이크로 컨트롤러 또는 프로세서가 있는 정교한 ECU의 경우, MICROSAR.OTA로 해당 ECU 전반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유연성은 MICROSAR.OTA 유스케이스의 범위를 확장하고 복잡한 ECU에서도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MICRSOSAR.OTA는 적어도 버스 연결이 있는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실행되며 업데이트 전달을 담당합니다. 소프트웨어는 OEM 요구사항에 따라 데이터 처리 또는 검증 단계를 수행하기 위해 ECU의 추가 노드에서 선택적으로 실행될 수 있습니다.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원격으로 차량 소프트웨어를 편리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신속한 업데이트 구현을 위해 차량이 계속 움직이는 동안에도 영향을 받는 모든 대상 ECU에 업데이트가 분배됩니다.

MICROSAR.OTA는 개발자에게 AUTOSAR Classic 표준 이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소프트웨어 다운로드가 백그라운드에서 운전 소프트웨어 실행과 동시에 수행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프로세스에서 수신된 데이터는 실행 중인 어플리케이션과 독립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별도의 메모리 영역에 저장됩니다. 플래시 컨테이너의 재사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MICROSAR.OTA는 물리적 주소 대신 가상 환경을 사용하므로 내부 스토리지 및 활성화 전략을 추상화합니다.

또한 MICROSAR.OTA에는 OEM 특화 사양이 적용될 수 있는데, 이는 진단 프로토콜, 데이터 처리 (압축, 암호화) 및 암호화 서명을 통한 검증과는 다른 별개의 사양입니다.

MICROSAR.OTA는 AUTOSAR 4.x와 호환됩니다. MICROSAR.OTA 및 AUTOSAR 메모리 스택에서 내부 플래시 메모리를 동시에 사용하면 플래시 액세스가 동기화됩니다.

Software Activation Manager 애드온을 통해 벡터의 Flash Bootloader는 MICROSAR.OTA와 호환되는 확장을 제공하여 하드웨어 전환을 이용하거나 복사하여 메모리 컨셉에 따라 새로운 소프트웨어 상태를 활성화합니다.

vConnect로 벡터의 OTA 솔루션을 완성하세요! 차량 제조업체와 차량 운영자는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차량용 OTA 유스케이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실시간 진단)를 현장에 빠르고 안전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의 모듈식 컨셉은 vConnect 프레임 워크를 통해 새로운 구성요소와 기존 벡터 기술을 결합합니다.

자세한 정보